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넷플릭스 요금제 자세하게 알아보기 및 추천

by 미지근한 콜라 2023. 9. 27.

오늘은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괜찮은 요금제를 추천해 보도록 하겠다.

 

넷플릭스는 미국의 글로벌 1위 ott 기업으로, 코로나19 여파로 영화계가 잠기자 그 틈새를 잘 파고들어 엄청난 성장을 한순간에 이뤄냈다. 이젠 ott 서비스하면 바로 먼저 떠오르는 대명사가 되었다.

 

현재 약 4200만 장의 영상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용 가구는 작년 기준으로 총 2억 2300만 가구를 넘어섰다. 이중 미국만 6000만 가구로 약 4분의 1을 차지 중이다. 오죽하면 미국 내 프라임타임 트래픽 3분의 1을 넷플릭스가 차지하고 있다는 유명 잡지사의 보도가 있을 정도.

이런 넷플릭스를 가입하기 위해선 일종의 옵션 선택이 필수적이다. 약 4가지 정도의 요금제를 제공하는데, 각각 요금제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가 달라져 이런 분야에 관심이 없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런 선택에 있어 어려움을 겪으셨을 것이다.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고, 괜찮은 요금제를 추천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의 요금제는 총 4가지로 나뉘어진다. 베이식, 스탠다드, 광고형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번 목차에서 이 4가지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베이식

말 그대로 가장 기본적인 요금제이다. 월 요금은 한국 기준으로 9,500원이며, 최대 해상도 720p로 유튜브 최신 영상들보다 한 단계 낮은 화질을 제공한다. 동시접속 가능 인원도 1명으로, 여러 명이 사용하는 가정보다는 개개인이 사용하기에 더 적합한 요금제라고 할 수 있겠다.

 

다만 다른 ott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옵션과 동일한 조건임에도, 9,500원이라는 쎈 가격을 지니고 있기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요금제는 아니다. 비슷한 서비스로 같은 조건을 제공하는 웨이브 요금제가 약 7,000원이라는 걸 감안하면 말이다.

 

 

2.스탠다드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실 것 같은 요금제이다. 베이식보단 훨씬 나은 환경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격은 13,500원이며, 최대 해상도는 1080p로 유튜브 최고화질과 같은 등급의 화질이다. 동시접속 가능 인원도 2명으로 늘어서, 친구와 가격을 반반 나눠서 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2-1. 광고형 스탠다드

위 스탠다드와 동일한 조건으로 진행되면서도, 가격은 5,500원으로 절반 이상으로 낮춘 파격적인 요금제라고 할 수 있겠다. 다만 이 요금제의 치명적인 단점은.. 광고가 붙는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유튜브처럼 영화나 드라마를 누를 때마다 일정 시간 이상의 광고를 무조건적으로 시청해야 한다는 뜻이다.

 

5,500원이라는 굉장히 메리트 있는 가격에 조건까지 기존 스탠다드와 동일해서 굉장히 괜찮은 요금제로 보인다만, 일반 영상이면 몰라도 영화나 드라마처럼 극에 몰입을 해야 하는 스토리 형식의 미디어에게 '광고'라는 요소는 굉장히 치명적인 장애물로 다가온다. 극장에서 영화를 보다가 중간에 광고가 나온다고 생각해 보라.

 

나는 광고 같은 거 별로 신경 안 쓰는 성격이고 가격이 너무 부담스럽다 싶으신 분들에게 가장 추천드리는 요금제이다. 이걸로 찍먹 해본 다음에 다른 요금제로 변경해도 되니까.

 

 

3. 프리미엄

최고로 높은 등급의 스탠다드 요금제이다. 가격은 17,000원으로 불과 몇 달 전에 가격이 인상되었다. 해상도는 ott 서비스 기준 최고 수준의 4K HDR을 지원하며, 동시 접속 가능 인원 또한 4명으로 스탠다드에 비해 2배 늘었다. 4명 정도면 가족 단위가 사용해도 전혀 지장 없는 수준이다.

 

다만 한 달 17,000원이라는 가격 자체는 모든 ott 서비스와 타 구독 서비스들을 통틀어도 거의 제일 높은 정도의 가격이라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다. 물론 영화와 드라마를 진정으로 사랑하고 넷플릭스에 애정이 많은 분들이라면 이 정도 가격은 어느 정도 커버 가능하긴 하다.

 

넷플릭스 가입

이 글들을 보고 어느정도 마음속에서 요금제를 정하셨다면,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바로 가입 및 구독이 가능하다. 이메일 주소를 통해 넷플릭스 계정을 생성한 뒤에, 카드를 등록해 구매정보를 입력하시면 된다. (성인 카드만 등록 가능)

 

예전에는 한 달 무료 체험 같은 이벤트들도 많이 진행했었는데, 어느 정도 이용자 수가 유치된 후엔 이런 이벤트들이 현저히 적어졌다. 현재는 광고형 스탠다드를 선두로 둬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넷플릭스 가입 바로가기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본격적으로 넷플릭스 요금제를 추천해 보도록 하겠다. 

 

비추천하는 요금제

우선, 광고형 스탠다드는 일단 배제하고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다. 거의 시간당 4분 정도의 광고를 무조건적으로 시청해야 하며, 오프라인에선 광고를 못 트니 오프라인 저장도 당연히 불가능하다. 스탠다드보다 훨씬 저렴하다지만, 광고를 보는 것에 의한 스트레스 비용까지 합하면 비슷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와 동시에 처음부터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 또한 추천드리진 않는다. 단위 구성원이 많은 가족 단위 가입이 아닌 이상은 동시접속 인원이 굳이 4명이 아니라도 충분히 커버 가능하고, 화질도 사실 어느 정도 흐릿하지만 않다면 신경 안 쓰는 분들도 많기 때문이다.

 

추천하는 요금제

예외로 영화를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프리미엄 요금제를 추천하긴 한다. 요즘 티켓값도 많이 올랐으니 오히려 그런 분들에겐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도 있으니 말이다.

 

가장 추천하는 건 스탠다드/베이직 중 하나를 한 달 가입해 본 다음에, 그 뒤로 넷플릭스가 괜찮다고 생각되면 그때 가서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다. 해상도를 신경 안 쓴다면 베이식, 그래도 유튜브 화질 정도는 돼야 한다 싶으신 분들은 스탠다드로 가심 될 듯하다.

 

동시접속 가능 인원이 적더라도 따로 시간만 맞춘다면 멀티 프로필로 충분히 쾌적하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추천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 넷플릭스에서도 비공식적으로 멀티 프로필 사용을 권장하고 있기도 하고.